“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 “안정적인 제작 기반 마련” “뉴미디어에 최적화된 고품질 뉴스 콘텐츠 제공”


지난 14일 SBS는 뉴스 부문 뉴미디어 자회사 ‘SBS 디지털뉴스랩’을 출범시키며 위와 같은 목표를 밝혔다. 디지털뉴스랩은 기존 보도본부 뉴미디어국이 담당했던 스브스뉴스, 비디오머그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전담하기 위해 신설된 곳으로 그동안 SBS아이앤엠이 맡았던 모바일 앱과 PC 웹 홈페이지 관리를 뉴스 부문만 떼 와서 전담하는 곳이기도 하다. 


디지털뉴스랩은 지난해 심석태 뉴미디어국장 시절부터 논의돼 왔다. 효율적인 뉴스 트래픽 관리와 제작 능력 특화를 위해 고안됐고 지난 9~10월 설립이 본격화됐다. 디지털뉴스랩 인력은 비디오머그 및 스브스뉴스 80명과 SBS아이앤엠에서 전직한 직원으로 꾸려진다. 이 중 한 자릿수 이상의 인력은 내부 공모를 통해 정규직이 된다.


지난 18일 기자협회보는 서울 목동 SBS 사옥 19층에 위치한 디지털뉴스랩을 찾았다. 뉴미디어국 시절 사무실을 그대로 이어받은 디지털뉴스랩은 내년 1월 정식 업무를 앞두고 조직 정비에 한창이었다. 이주상 디지털뉴스랩 대표는 “6개월 정도 지금 체제를 유지한 후 내년 하반기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html?no=43310 <한국 기자 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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